[입시][영진전문대학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 작품감상평 소개_전시/그래픽 반 1학년_

by archi posted Nov 01,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작품 감상평 소개] _ 전시/그래픽 반 1학년


한국 전시디자인 설치협회 홍보부스


Peal Oyster - 진주를 품은 조개 _김승연, 장기비

...

- 이장미
처음엔 화려한외관에 눈길이갔으나 영상홍보존에서부터 천장과벽면을 연속적인선으로 처리한게 조금산만해보였다. 홍보용tv를달기도 버거워보이고 천장에 조명을달기도 힘들어보였다. 저렇게한게 무슨의도인지,디자인요소때문인건지 궁금해져서 더 자세히 보게된거같다. 그래도 나중에보니 화려한외관으로 관심을끌어잡은건 괜찮은의도였던거같다!
작품의 제목은 진주를품은 조개였다. 해석해보니 한국전시산업의활성화를 품은 (조개)KEDA 라는 뜻이담겨있었고, 그뜻을 디자인에반영시킨듯했다.
입구와 출구가 나뉜걸로보아 동선이 확실한듯보였고, 작품전시존은 다른곳으로 시선을끌지않게 벽면을 막아준듯했다.
또 출구쪽에위치한 홍보존과 비즈니스존에는 답답함을 느끼지않게 선적인요소로 뚫어준게 아닌가 생각이들었다.
천장의 곡선적인면은 조개와진주를 연상시키기에 적합하다는생각이들었고, 그면에서 불빛이나와 조명역할을 해준다면 (조명이없을것으로 예상되는)뚫린공간에서도 조명없이도 괜찮지않을까 생각을 하게됐다.
전체적으로 각잡힌곳보다는 부드럽게끝을 처리한게 인상적이였고 배경인 흰색,진주를표현한 살구색,디자인적요소인 빨간색을 활용한 세가지색의활용이 깔끔하다는생각이들었다.


- 이선주
조개의 껍질이 생각나는 외관의 모습이 인상깊었고 연속된 선으로 되어있는 기둥 사이로 퍼지는 조명이 마치 조개가 진주를 품어 빛나는 모습 같았습니다 곡선의 천장은 독특한 느낌도 들고 더 눈길이 갔습니다.


- 라건규
들어가자마자 한눈에 보일만큼 잘했다고 생각했고
화려한 색감과 진주를 품은조개라는 디자인이 독특했고 사각의 틀에서 벗어나 곡선으로 정리한 선들이 인상깊었습니다


- 조현지
진주를 품은 조개 입니다.
많은 색상을 사용하지않고 빨강과 흰색만을 이용하였으며 사각형의 형태로 되어있으나 끝 마무리부분을 곡선으로 하여 부드럽게 처리하였습니다. 작품명처럼 진주가 사람으로 표현되는거 같아 기분이 좋을거 같습니다. 실제로 만들어진다면 저도 가보고싶습니다 진주가 되어 보고싶습니다!!


-권준혁
하나의 부스를 만드는데 많은 디자인이 있겠지만 가장 기초적인 사각형의 부스 형태안에서 최적의 효과를 내고 디자인적인 면에서 시선을 이어주는 선을 여러개 두어 시선의 이동을 유도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였고 조개 안의 모습처럼 그냥 사각형으로 떨어지는 것이 아닌 곡면을 이용해서 부드러운 공간또한 연출한것처럼 느껴져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더 보기


Articles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