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숲에서 산책하다] _Architectural Visualizations
렌더링의 예술 : 분위기 있는 건축적 장면을 설정하는 12가지 방법
Paul Keskeys / 2016년 11월 10일...
출처 : architizer.com / 발번역 독거노인
지금까지, 적합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술적 재능, 그리고 디테일에 대한 시각을 갖춘다면 거의 완벽한 수준의 사실적인 건축 장면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 일반적인 견해이다. 유명 비주얼아티스트인 Peter Guthrie는 최근의 많은 건축적 렌더링 결과물들이 “사진과 구별할 수 없다”라고 언급하였다.
이런 포토리얼리즘(사물을 사진처럼 정확하게 상세하게 묘사하는 예술기법)은 건축가와 고객들에 점점 더 익숙한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따라서 한때는 사람들의 충분한 감동을 주었다 하더라도, 건축 환경을 단순히 정확히 사실적인 시각표현으로만 나타내는 것은 더 이상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없을 것이라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결론적으로, 순수한 사실주의을 넘어선 특별한 요소들이 더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될 것이다. 구성, 묘사기법, 분위기는 업계를 가로질러 확산되는 렌더링의 바다 가운데 에서 여러분의 작품을 특별하게 하는 필수요소가 될 것이다. 글자그대로, 감각적 본능 범위를 넘어서는 시각 표현은 건축&모형&렌더링 부분에서 A+Award 공모전 수상을 할 수 있는 확실한 선두주자가 될 것이다. 혹은 가장 유명한 지어지지 않은 건축물 중 하나가 될 것이다.
이 지구상에서 가장 큰 건축디자인 공모전에 제출하기 위해 여러분의 렌더링 장면을 다시금 살펴볼 때, 여러분들은 전정으로 분위기가 있는 시각표현을 창조하기 위해 이러한 지침들을 고려해야한다.
건축예술의 미묘한 세계에 입문할 준비를 하십시오.

| 우리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해보세요~!!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archiyjc ▸ 계열홈페이지 : https://archi.yjc.ac.kr ▸ 네이버 카페(대학) : http://cafe.naver.com/ystory4u ▸ 네이버 카페(계열) : http://cafe.naver.com/archiyjc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archi_yj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