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ay...
스케치업 프로그램은 렌더링에 관련해서는 실제로 매우 제한적이다. 스케치업에서 내보낼 수 있는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모델의 스크린 샷에 지나지 않는다. 그리고 각각의 이미지를 Adobe Photoshop에서 리터칭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내기를 원치 않는다면, 작업과정 내에서 직접적으로 운용할 수 있는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찾아야 할지도 모른다. 검색엔진에서 Vray를 입력해보자.
VRay는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렌더링 강국으로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VRay 프로그램은 스케치업 전용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거의 모든 주요한 3D 프로그램 팩키지에 기본적으로 통합되어 사용할 수 있음), 3D 분야에서 유명해지려고 수천달러를 소비하지 않으려는 경우, 가장 큰 이점을 가진 프로그램이 스케치업이다.
모델링을 하기 위해 스케치업 프로그램을 다루는 방식과 거의 유사하게 조명을 설치하고, 사실적인 재질을 적용하고 난 뒤, 렌더링을 할 준비가 되면 간단히 버튼만 누르면 된다. 그다지 간단하지는 않다. 그러나 경험상 숙련된 3차원 프로그램 운영자가 되지 않고도 조작이 가능한 쉬운 프로그램 중 하나라는 것은 분명하다.
거기에다가, 후보정 작업을 위해 Photoshop 프로그램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원본 이미지를 가져올 수 도 있다.

| 우리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해보세요~!!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archiyjc ▸ 계열홈페이지 : https://archi.yjc.ac.kr ▸ 네이버 카페(대학) : http://cafe.naver.com/ystory4u ▸ 네이버 카페(계열) : http://cafe.naver.com/archiyjc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archi_yj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