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의 숲에서 산책하다]
NESPRESSO IFA 2016 CONCEPTUAL DESIGN _ BOOTH
내 경력에 있어 가장 흥미로운 프로젝트 중의 하나.
네스프레소와 같이 강력하고 잘 홍보된 브랜드와 같이 작업하는 것은 디자이너에게 있어 크나큰 행운이다. 특히 디자이너에게 모든 권한이 주어졌을 때는 더욱더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
부스 디자인의 핵심 요소는 사람들이 커피 캡슐을 뽑아 와서 디스플레이 영역에서 시음해 볼 수 있는 공간이다. 캡슐이 있는 튜브는 실제 나무 몸통에 통합되어있다. 이 나무들은 6m 높이의 부스를 차자하고 있으며, 디자인 프로젝트의 주요한 매력요소의 역할을 하고 있다.
전반적인 아이디어는 고전적이고 조용한 네스프레소의 전시 스타일에서 벗어나 다소 젊고 도발적인 디자인으로 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다. 동시에, 따뜻하고 안락한 실내디자인 스타일의 공간에 머물고 있는 것처럼 느끼도록 하는 것이다.
기본 아이디어중 하나는 전체 부스공간을 로프트 스타일(구획되지 않는 창고형 넓은 공간)로 보이도록 하면서 각 영역을 분리할 수 있는 금속 프레임 구조를 만드는 것이었다. 그리고 난뒤 이러한 금속틀 내부에 네스프레소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할 수 있는 목재로 된 박스와 쇼케이스를 만드는 것이다.
네스프레소 부스의 디자인 스타일이 내가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스타일로 디자인 되면서 프로젝트을 진행하기 위한 연구나 조사는 오히려 나에게 기쁨으로 다가왔다. 따뜻한 목재, 금속 프레임, 로프트 스타일 바와 카페와 같은 것들을 디자인에 적용하는 것은 내가 너무나 무한히 할 수 있는 것들이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을 위해 멋지게 보이고 도발적이면서 동시에 실용적인 전시를 할 수 있는 디자인을 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진정한 도전 과제이다.













| 우리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해보세요~!!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archiyjc ▸ 계열홈페이지 : https://archi.yjc.ac.kr ▸ 네이버 카페(대학) : http://cafe.naver.com/ystory4u ▸ 네이버 카페(계열) : http://cafe.naver.com/archiyjc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archi_yj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