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작품] "맬국시"(식음료공간)
_ 실내건축디자인전공 인테리어디자인 E반 유선혁
작품설명 :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일반 멸치국수집을 계획하였다.
작품명(가게상호)은 멸치국수를 뜻하는 사투리 "맬국시"이다. 좀더 정감어린 느낌이 들도록 하기 위해서 음식점의 상호도 사투리로 표현하였다.
정감어리고 편안한 분위기 연출이 전체 작품을 관통하는 주요한 디자인 포인트이다.
공간의 구성은 선적인 요소와 면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울릴수 있도록 계획하였다.
색채나 재료 또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흰색과 올리브 그린색, 그리고 목재를 사용하였다. 흰색은 국수의 면발을 상징하는 동시에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표현하도록 의도하였고, 자칫 단일색에 의해 단조로울 수있는 공간에 올리브 그린색을 포인트로 추가하였다.
목재는 자연적이면서 편안한 분위기 연출을 위한 장치로서의 역할을 한다.
| 우리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해보세요~!!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archiyjc ▸ 계열홈페이지 : https://archi.yjc.ac.kr ▸ 네이버 카페(대학) : http://cafe.naver.com/ystory4u ▸ 네이버 카페(계열) : http://cafe.naver.com/archiyjc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archi_yj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