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 인테리어디자인과

영진전문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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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교육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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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ART 교육시스템

스마트 교육시스템 (SMART Education System)

  • 지금까지의 소품종 대량생산을 기본으로 하는 제조업 방식과는 다르게, '다품종 소량생산'의 수요를 만족시킬 수 있는 학제간, 산업간 융·복합을 가능하게 하는 모듈형 교육시스템과 교수별 능력과 책임을 극대화할 수 있는 책임교육시스템에 그 기반을 두고 있는 SMART 교육시스템을 통해 계열의 대외경쟁력 및 역략을 극대화하고자 한다.
  • S 지속가능교육(Sustainable Education)

    • 시대 흐름에 큰 변화 없이 기본적으로 가져가야 할 전공기초교육에 적용(제도, CAD, 계획론, 총론 등)
    • 기존 교육체제 유지, 학급당 40명 기준으로 기본 중단위 교육 실시
    • 전달형 이론교육, 학급당 60명 이상의 대단위 교육 실시
  • M 모듈형 교육(Modular Education)

    • 변화가 심하고 전문·특수분야의 교육으로 비교적 소규모 단위로 이루어지지만 양질의 취업처가 확보되는 분야에 적용 (전공 전문분야: 현장관리특화, BIM교육특화, 플랜트설계특화, 한샘 또는 IKEA특별반 등 / 융·복합분야: 건설회계특화, 컴퓨터그래픽능력특화 등)
    • 모듈형 교육체제, 학급당 20명 기준(실무위주의 스튜디오수업)으로 소단위 교육 실시
    • 교수별 역량강화로 스튜디오별 특화교육 실시 (취업처 확보 및 연계)
  • A 변화적응형교육(Adaptable Education)

    • 시장흐름과 수요에 대한 빠른 대처 가능
    • 소단위 교육으로 신규분야 개발 및 시범운영에 최적의 시스템 축 (YAP 및 국고지원사업 연계)
    • 스튜디오 별 다양한 교육과정의 탄력적 운영을 통하여 변화대처능력 극대화
    • 모듈형 교육체제, 학급당 20명 기준(실무위주의 스튜디오수업)으로 소단위 교육 실시
  • R 책임교육(Responsible Education)

    • 기존의 동일학년 학급당 40명의 지도교수제를 저학년20명+고학년20명의 지도교수제로전환
    • 모듈형교육을 접목한 스튜디오제를 통하여 교수별 특기역량 강화 가능
    • 모듈형교육을 접목한 스튜디오제를 통하여 책임감 있는 관리체제 구축 가능
    • 저/고학년 동시 지도교수제를 통하여 전 교수의 취업역량 강화 가능
    • 저/고학년 동시 지도교수제를 통하여 선?후배간 교류확대 및 유대감 강화 가능
  • T 기술교육(Technical Education)

    • 소단위 교육으로 인하여 전문대학 특성에 맞는 기술 중심교육 가능
    • 교수별(스튜디오별) 특기에 맞는 스튜디오 운영을 통해 1교수 1동아리제 운영 가능
    • 모듈형교육을 접목한 스튜디오제를 통하여 학생 밀착지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