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원
2025-10-16본문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근무지 및 학과)
안녕하세요 오지원입니다. 저는 2025년 2월 인테리어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현재 ㈜다원앤컴퍼니 공사본부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영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저는 고등학교 때까지 다른 사람들과 다를 바 없는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꿈도 목표도 없이 그냥저냥 큰 말썽 없이 학교만 다니는 학생이었습니다. 물론 공부를 열심히 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2학년 때 학생 마라톤 대회 완주를 하고 그때의 성취감을 통해 무엇이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대학 진학 시기를 맞아 무엇을 할 것인가? 여러 고민을 하던 중 어렸을 때부터 관심이 많았던 인테리어를 하고자 하는 결심을 하였습니다. 마라톤 완주 후에 내 인생에 맞이한 또 한 번의 도전을 멋있게 성공시키기 위해 여러 학교를 찾아보던 중 가장 내 미래를 밝혀줄 학교가 영진전문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라는 판단을 하고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대학 시절은 어땠나요?
비교적 붙임성이 좋고 사람들과의 친화력이 좋은 성격 탓에 교우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았고, 솔직히 열심히 공부했다라고 말은 못하지만, 구김살 없는 평범한 학교생활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알바를 하던 음식점 인테리어 작업 중에 학교에서 배웠던 프로그램을 통해 인테리어 작업에 도움을 준 일이 있었는데, 이때 학교에서 배운 교육과정이 많은 쓸모가 있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특히 현장실습기간동안 학교에서 배운 내용을 적절히 적용하면서 실무현장에서 충분히 몫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영진만의 장점은?
영진전문대학교 장점은 실무중심의 교육내용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듯이 학교에서 배운 내용이 실습 현장이나 실제 작업과정에서 적용되는 것을 경험하면서 마치 잘 차려진 밥상을 우리는 먹기만 하면 졸업 후 취업현장에서 잘 생활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만큼 모든 영진전문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교육과정이 실무중심이었습니다.
영진이 자신의 꿈(취업)을 이루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얻게 된 많은 실무 지식들과 취업 준비과정에서 지도교수님과 여러 교수님과 함께한 시간들이 저한테는 소중한 과정이었습니다. 취업현장의 냉혹함과 살아남기 위해서 가져야할 직업마인드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끊임없이 교수님들이 해주셨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이 힘들기는 하지만, 실무현장에서 버티고 있는 힘이 되고 있어, 아직까지는 별 탈 없이 현장에서 열심히 생활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