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 인테리어디자인과

영진전문대학교 인테리어디자인과

새로운 감각의 인테리어 전문가 양성

빛나는졸업생

  • 홈 클릭시 홈으로 이동
  • 학과특성화
  • 빛나는졸업생

  • 이름 : 류진선
  • 취업회사 : 엠텍E&C / 대구
  • 졸업년도 : 2017
  • 출신학과 : 건축디자인

류진선

2017-12-04

본문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영진전문대를 2017년 2월에 졸업한 15학번 류진선입니다.

현재 건축설비설계사무소에 재직중에 있습니다.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대구가 고향이 아니라서 입학 했을 때는 낯선 곳 낯선 사람들이였지만 1학년1학기 때에 반대표를 해서 낯가리는 성격에도 보다 빨리 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에서 좋은 친구들을 만나 즐겁게 보냈었습니다. 가끔은 수다 떠느라 수업에 집중도 안할 때도 있었지만 학교는 꼬박 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열정 없이 수업을 듣다보니 빠른 2년이 지나고 그냥 그저 그런 학생이 되어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아직도 많이 후회가 됩니다.

지금부터라도 저는 제가 하는 일, 즉 제 직업에 열정이 있는 직장인이 되려고 노력중입니다. 그래도 학창시절에 알게 된 좋은 친구들과는 아직 연락하며 만나고 잘 지내서 이 부분은 인생에서 잘한 일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영진을 선택한 이유는?

학생 때는 직장인이 되고 싶어서 취업률 1위인 영진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테리어디자이너를 꿈꿔 와서 영진전문대 건축인테리어디자인 계열로 진학하게 되었습니다.

1학년 2학기 전공 선택 때 건축을 선택하여서 지금은 꿈이 바뀌었습니다. 졸업을 하고나니 생각이 많이 달라져 대학생으로 2년이라는 시간은 배우기도 너무 짧았고 그만큼 빨리 지나가서 아쉬운 순간이 많이 생각납니다.

 

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저는 인테리어를 전공으로 가고 싶어서 건축과를 들어오게 되었는데 어쩌다보니 1학년 2학기 때 건축전공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건축과목에서 다른 과목에는 크게 흥미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건축설비수업은 재밌었습니다. 그러다보니 건축설비설계 사무소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단순한 이유입니다.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저는 건축설비설계사무소에서 건축설비/소방 설계를 하고 있습니다.

벌써 졸업한지 1년, 입사한지도 1년이 되어가지만 평생 배워야하고 공부해야 되는 게 설계인 것 같습니다.

제가 프로젝트를 맡아 설계해서 그 건물이 납품된 후 공사가 제가 그린 도면으로 시작될 수 있다는 걸 지켜보고 이 과정을 겪어보니 뿌듯함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제가 설계를 해서 건물을 다른 사람들이 더 편히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작업이 아직도 많이 어렵지만 하고난 뒤 뿌듯함이 많이 생겨서 좋습니다.

소방 설계를 할 때에는 화재안전기준책을 수없이 보고, 법규에 맞게 설계 했는지 관할소방서 담당자분과 충분히 얘기하고 설명도하고 해야 할 때엔 어려움이 많이 있지만 건물에서 돌발 상황이 발생 했을 때, 사람 목숨을 구할 수 있는 설계 작업이기 때문에 그 과정은 번거로울 지라도 설계하는 작업이 정말 뿌듯합니다.

그리고 건축은 기술자 등급제라서 제가 앞으로 더욱 노력하면 그만큼 인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직업을 제가 직업으로 삼아서 하고 있는 부분에서도 매우 자부심이 느껴집니다.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저는 앞으로 건축 관련 프로그램도 더 많이 배우고 자격증과, 경력을 계속 쌓아서 특급 기술자로 인정을 받고 싶습니다. 아직 먼 미래이지만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부터 건설인 협회 경력관리와 자격증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한다는 게 쉽지 않은 일이지만, 지금처럼만 열심히 공부한다면 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느 직업도 해당 하겠지만 제 생각에 건축은 종류도 다양하고 배울게 너무나 많은 기술자 같습니다. 열심히 배워서 어떠한 길을 가게 되어도 자신이 하는 것에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