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간의 숲에서산책하다 ] Westport Poolhouse(코네티컷주, 미국)
디자인 : SPAN 건축사무소
유형 : 개인 주택 + 정원
건립년도 : 2011
프로젝트에 대한 고객의 요구는 간단했다. 잉어연못, 온수욕조, 외부 석재 벽난로가 있는 새로운 수영장이 딸린 주택이었다. 그리고 기존 주택이 있는 대지에 조경과 정원계획을 요구하였다.
우리는 주택 그 자체가 주 거주환경을 야외 생활공간으로 대체시키는 반폐쇄형 주택을 디자인하였으며, 고객의 요구로부터 재료에 대한 단서 또한 이끌어 내었다.
석재벽은 40피트 길이의 삼나무 퍼걸라 빔의 기초를 형성하고 있다. 이 벽은 기존 석조건물과 조경 벽체의 재료를 참조하였다. 빔은 탈의실, 휴게실, 샤워실, 식사 공간 그리고 거실을 포함하는 일련의 내외부공간을 구성하는 틀이 된다. 단지, 탈의실과 샤워실만 완전 단열이 되어있다. 휴게실은 슬라이딩 목재 유리창을 통해 외부와 완전히 차단 혹은 개방될 수 있도록 하여 공간성격에 논쟁의 여지를 남겨두었다. 수영장, 온수욕조, 그리고 잉어연못(이 모든 것은 온도와 산도 및 염도 요구치가 다 다르다.)은 개별 객체로 다루어지 않고, 물을 가로 질러 주택으로 이어지는 동선체계를 구성하는 단일 객체로 다루어지고 있다.
출처 : architizer.com / 발번역 독거노인
++++++++++++++++++++++++++++++++++++++++++++++++++
퍼걸러(pergola)
테라스 지대 등의 윗부분에 부재를 종횡으로 짜 만든 것. 나무, 금속, 플라스틱 등의 재료를 이용해 가로, 세로로 짜서 만든다. 퍼걸러 위에는 등나무, 담쟁이, 덩굴장미 등의 나뭇가지를 얹어 여름에는 시원하고 분위기 있는 휴식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 우리 건축인테리어디자인계열의 생생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접해보세요~!! ▸ Facebook : https://www.facebook.com/archiyjc ▸ 계열홈페이지 : https://archi.yjc.ac.kr ▸ 네이버 카페(대학) : http://cafe.naver.com/ystory4u ▸ 네이버 카페(계열) : http://cafe.naver.com/archiyjc ▸ 네이버 블로그 : http://blog.naver.com/archi_yjc |


